해킹/심플즈 크랙미(리버싱)

simples crack me - 2 [심플즈 크랙미]

RBWSN 2015. 6. 15. 12:38
728x90

 

 

문제가 뭘까.. 2번이니까 쉽겠지..?

음 Simpes일때 시리얼이 뭐냐 묻는문제인것 같다.


일단 문제대로 Simpes을쓰고 시리얼로 12345를 써 넣으니

 


 

역시나 틀렸다고 나온다..쩝..

그래서 올리로 열어 보았다.

헉이게뭐지... 시작하자마자 ADD밖에 안보인다... 눈아프다...

 

그래서 일단 성공이나 실패메세지가 어디있는지 찾아보았다 저기 CPU밑에 성공 메세지와 실패 메세지가 있는걸 알아내었다

 

 

일단 나는 성공이란 메세지를 더블클릭하고

위로 조금 올라가니 저지점에 내가 쓴 시리얼을 EAX에 저장하는 코드가 보인다 계속 내려가보자

 



어라 이게뭔가..? 답지 거저 걸렸다 EAX의 값을 EBP-94에 저장한다.

답은 얻었지만 나는 YES코드를 보고싶다.

레벨1을 잘봤다면 충분히 바꾸는 것도 가능할것이다.

 

 

좀더 밑으로 내려와보자 그러면 원래라면

EDX에 EBP-44의 값을 넣는다.

EAX에 EBP-34의 값을 넣는다.

EBP-44에 내가쓴 시리얼이 들어가있고

EBP-34에 답의 시리얼이 들어가있다.

나는 답의 나의 시리얼을 답의 시리얼와 같게 코드를 수정해보았다.

 

그리고는 EDX와 EAX를 추가시킨다.

그리고 밑에보면 비교하는 구문이 보인다.

TEST AX,AX 를 비교해서 JE라는 점프문으로 실패쪽인가 성공쪽인가를 가르게 된다.

하지만 TEST결과 값이 같으므로 점프하지많고 밑으로 내려가게되어

이렇게 ! 크랙파일을 만들어놓으면 성공 메세지를 볼수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