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심플즈 크랙미(리버싱)

simples crack me - 6 [심플즈 크랙미]

RBWSN 2015. 6. 15. 12:48
728x90

 

 


일단 실행해보았습니다.

 

패스워드 이즈 올리 넘벌즈!

패스워드는 한숫자로 되어 있다고 말하네요...

일단 패스워드를 쳐보니  실패했다고 뜹니다.. 그러면? 분석을해보아야죠! 그럼

분석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시작하자마자 몇코드를 넘어오니 벌써 창이뜨네요.. 그래서 일단 텍스트스트링으로 문자열을 찾아보았습니다.

 

저기보니 실패코드와 성공코드가 있고 그위에는 입력 코드가 있는거 같네요..일단 성공 코드 근처로 가보았습니다.

 

성공코드도 그렇고 실패코드도 그렇고 MOV로 입력을 받고 CALL로 부르고 점프문으로 뛰어넘네요.. 비슷한 패턴 같습니다.

성공위에있는 CMP로 성공쪽이나 실패쪽으로 넘는거를 짐작하실수 있을꺼에요

CMP가 그럼 제가 쓴코드하고 답이 쓴코드가 있고 답의 코드가있고 그에따라 비교하고 점프는걸 알수있겠네요.

 



 

그래서 일단 답에 한 문자열이라고했으니 7777을 써보았습니다.

그러니 저기보면 0x1E61이라는 문자열이 보입니다

어잇 저거는 ? 7777(16진수)은 0x1E61(10진수)라는것은 아시지요 그럼에 코드랑 비교하는거네요!

그래서 그옆에있는코드가.. 위치를 알려주는지 알고 GO TO로 이동해볼려고했더니

주소가 아니라고 하네요 .. 이걸로 답은 더 쉬워졌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수학을 못하는지라

인터넷의 힘을 빌려서 옆에 답을 써넣으니!!!!

 

 

뾰로롱~ 하고 답이 떳습니다 !

진수변환기는 인터넷에서 찾으시다보면 나올꺼에요~

언제나 검색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728x90